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비평글

다이소 5,000원에 판매된 가성비 제품 ‘물 빠짐 아기 욕조’…유해성분 검출돼 크게 논란…

.

페이지 정보

By 사무국 기자 Posted20-12-15 10:58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다이소는 작년 10월부터 5,000원에 판매된 ‘물 빠짐 아기 욕조’ 제품에 크게 논란이 되고 있다. 


욕조의 배수구 마개에서 기준치의 612.5배를 넘는 ‘프탈레이트계가소제’ 화학 성분이 검출됐다. 또한, 10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제소사에 아기 욕조에 리콜을 요청했다.


다이소 물 빠짐 아기 욕조는 아이를 둔 소비자에게 좋은 가성비와 기능으로 국민 아기 욕조라는 별명이 있다. 또한, 해당 제품에는 국가통합인증마크(KC) 받은 국내 생산된 제품으로 사용해도 된다는 내용이 적혀있다.


아기 욕조 제조에 사용된 ‘프탈레이트계가소제’ 화학 첨가제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주로 사용된다. 프탈레이트계가소제에 장시간 노출될 때는 간 손상뿐만 아니라 생식기능을 저하한다.


물 빠짐 아기 욕조 제품은 ‘대현화학공업’이 생산, ‘기현산업’이 판매하는 과정이다. 다이소는 기현산업으로부터 제품을 납품받아 상품을 판매한다.


다이소 측은 “해당 욕조는 최초 입고 단계에서 국가 공인 시험성적서 등 안전성 품질 검사를 거쳤다”라면서 “추가 입고 과정에서 제조업체가 안전 기준을 어긴 채 제품을 생산, 납품해 유해 물질 기준이 상당량 초과한 아기 욕조가 판매까지 이어지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라고 말했다.


다이소는 11일 “유아용 상품에 대한 안전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한 점을 진심으로 사죄한다”라며 “제품을 구매한 분들께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모두 환불 조치를 하는 한편,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이소는 아기 욕조를 구매한 모든 소비자에게 무조건 환불조치를 해준다.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환볼 조치 가능하며, 제품 손상이 있어도 환불해준다.


다이소의 환불조치에도 아이를 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높아 다이소 불매운동, 소비자들 중심으로 생긴 집단 소송, 단체 카톡방이 생기며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


임소민 인턴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80051
[사진출처]
.
사회부 사무국 기자
E-mail : yassembly@youthassembly.or.kr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설문조사

2021년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한 수요조사 (원하시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2021-03-24 01:00 ~ 2021-04-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