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11월 14일은 ‘안개꽃 데이’...안개꽃 꽃말은?

색깔별로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페이지 정보

By 주수인 기자 Posted20-11-15 10:24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주로 14일에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이 알려져 있다. 이어 11월 11일 빼빼로 데이까지 누군가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날인 ‘~데이’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11월 14일은 무려 5개의 기념일이 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쿠키를 선물하는 날 ‘쿠키데이’, 사랑하는 사람과 영화를 보는 날 ‘무비데이’ 사랑하는 사람과 오렌지 주스나 오렌지를 먹는 날 ‘오렌지 데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직접 손으로 작성한 편지를 주는 날 ‘레터데이’

마지막으로 ‘너만을 좋아해’ 문구를 적은 종이를 매달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안개꽃 선물을 하는 날인 ‘안개꽃 데이’가 있다.

우리가 주로 알고 있는 안개꽃의 꽃말은 ‘맑은 마음, 깨끗한 마음, 사랑의 성공’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색깔별로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어서 이 점을 활용하여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흰 안개꽃은 ‘순수한 마음, 사랑의 결실’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파란 안개꽃은 ‘영원한 사랑’, 분홍 안개꽃은 ‘기쁨의 순간, 죽도록 사랑해’, 노란 안개꽃은 ‘성공’, 보라 안개꽃은 ‘깨끗한 마음, 영원히 함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사랑과 성공에 관한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안개꽃과 함께 진심이 담긴 편지를 상대에게 전하는 것이다.

이렇듯 다양하고 예쁜 색깔과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안개꽃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달하는 날을 바로 ‘안개꽃 데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러한 기념일은 기업의 상술이나 마케팅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잇따르기도 한다.

‘안개꽃 데이’와 앞서 언급했던 4개의 기념일은 핼러윈, 크리스마스와는 달리 유래와 기원이 분명하게 나타나 있지 않다. 이처럼 특정일에 의미를 부여해 자사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데이’ 마케팅 전략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물론 기념일을 통해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달하며 그들만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 이러한 기념일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념일이 국적 불명의 기념일에 소비를 부추기는 일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김규리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
[사진출처]
.
사회부 주수인 기자
E-mail : soo_in22@naver.com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2021년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한 수요조사 (원하시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2020-12-20 01:00 ~ 2021-01-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