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웹드라마 성 상품화 논란

웹드라마 '짧은 대본' 선정성 논란

페이지 정보

By 김수아 기자 Posted20-10-31 22:50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최근 웹드라마 ‘짧은 대본’이 성 상품화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웹드라마 ‘짧은 대본’은 대학생들이 살아가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다룬 이야기이며,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인기 채널이다.
그리고 최근 웹드라마 ‘짧은 대본’이 성 상품화, 선정성 논란 휩싸이게 된 이유는 약 2주 전에 올린 막내 연출 모집 영상 때문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여성 몸을 클로즈업하고, 남성 2명이 나와 신음 소리와 함께 여성들의 몸을 몰래 보는 듯한 모습이 나와 사람들의 비판이 끝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영상의 주제입니다.
이 영상의 주제는 막내 연출 모집이지만, 영상 주제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 들이 나와 사람들의 비판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해당 영상의 댓글들도 ‘진짜 좋아하던 채널인데 너무 실망입니다.’, ‘이게 구직과 관련이 있는 내용의 영상인가요?’, ‘구독 취소함.’ 등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웹드라마 ‘짧은 대본’ 막내 채용 모집 영상이 경기도 버스에 광고로 올라오자, 이 영상과 관련된 민원이 다수 접수되었고 ‘경기 버스 운송 사업’ 측에서도 해당 영상이 부절적하다고 판단해, 광고 게제를 중단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 영상이 2주가 지난 지금도 웹드라마 ‘짧은 대본’의 제작진들은 성 상품화 논란에 대한 글과 해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 기자 '김수아' 였습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여성 신문 PICK
월요 신문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짧은 대본'
사회부 김수아 기자
E-mail : fora04sua@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