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자살판정 억울하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17세 아질산염 검출

'제 동생의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페이지 정보

By 박세은 기자 Posted20-10-27 16:45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제 동생의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었다.


청원인의 동생의 죽음이 자살이라는 경찰의 수사에 '극단적 선택을 할 이유가 없다'며 반발하는 내용이었다. 


사망자는 17세 고등학생으로, 10월 14일 오후 12시경 독감 백신을 맞고, 16일 오전에 자택안에서 발견되었다.


18일 오전에 국과수에서 일주일만에 독감주사와 관련하여 사망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가 없었다는 부검 결과를 통보했다고 한다.


부검결과 추가로 아질산염이 치사량으로 위에서 다량 검출되었다.


사망자 A군이 폐기한 물병에서도 아질산염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물병이 A군의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하였다.


하지만 질병관리청은 "사망과 백신접종은 관련이 없다"라고 발표했다.


또한 경찰 측에서 극단적 선택을 비중에 두고 수사 방향을 나아가고 있다고 한다.


경찰 측은 유족에게 평소에 A군이 극단적 선택을 할 징후가 있었는지, 아질산염을 복용했는지에 대해 물어보고 A군의 전자기기들을 가져갔다고 말했다.


하지만 어떠한 이상한 점을 찾지 못하였고, 평소에 사망자 A군은 코로나19감염 우려로 마스크 착용과 다양한 위생 관리를 하였다고 한다. 


사망 전날 독서실에서부터 친구와 웃음 대화하면서 왔기 때문에 자살의 징후나 스트레스 또한 적은 상태라고 청원자는 말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청원인은 동생의 죽음이 자살로 종결되기엔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백신과의 상관관계를 밝혀달라며 청원 글을 마무리했다. 


반면 아질산염은 주로 육류의 선홍빛을 유지하는 식품첨가물로 사용되며 발암물질로 일정량 이상 섭취시 구토와 두통을 유발하며 과하게 섭취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러한 아질산염을 치사량으로 섭취하려면 직접 섭취하거나 소금이나 설탕으로 판단하여 섭취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한편 질병청에 따르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는 누적 59명으로, 독감 백신과 사망의 인과성이 낮아 접종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또한 文대통령은 백신포비아 상태를 우려하며 독감접종을 더 확대해야 한다고 했다.



김지혜 인턴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74691
[사진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74691
사회부 박세은 기자
E-mail : tp000113@naver.com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