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북한 어린이 납중독

북한 어린이 절반 이상 납중독

페이지 정보

By 이예진 기자 Posted20-10-11 23:04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납중독: 용해성 납을 흡입 또는 삼킴으로써 일어나는 질환


북한이 옛날보다 괜찮아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정말 심각 했었던 과거 보다는 조금 괜찮아졌지만 이 정치 체제가 바뀌지 않는 이상 북한에 있는 주민들은 계속 고통받을 것이 틀림없다. 이번에 UNICEF와 미국 환경단체 ‘퓨어 어스’ 는 최근 ‘독성 물질의 진실: 오염과 어린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공동으로 발표했다. 세계에서 북한은 14위를 차지하고 말았다. 납농도가 세계에서 14번째로 높다는 결과이다. 북한 어린이 절반 이상이 납중독에 걸렸다고 전해진다. 이 만성독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 지능저하, 학습장애, 행동장애 등 일으킬 수 있고, 심각할정도로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매우 드물긴하다 (150 µg/dL)  이러한 납농도가 높은 나라들은 대부분 가난한 나라에서 발생하게 된다. 그만큼 북한 어린이들의 건강과 생계가 어떻게 유지되는지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다. 아직도 굶는 친구들도 자자 할것이다. 같은 반도에 있는두 나라의 어린이들은 확실히 다른 환경에서 자라난다. 북한에 있는 어린 아이들도 같은 소중한 생명인데, 이러한 안타까운 일들로 아프고 자유가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우리가 나서야하지 않는가?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동아일보>, <UNICEF>
[사진출처]
<동아일보>
사회부 이예진 기자
E-mail : you00022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부적합(1200byte이하)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