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레드엔젤, 지구촌에 울려 퍼질 ‘코리아찬가’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

총 2억원 상품 및 경품 걸린 댄스응원전도 접수 시작, 8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응모

페이지 정보

By 주수인 기자 Posted20-08-30 12:19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대표 박재현)이 지구촌에 울려 퍼질 ‘코리아찬가’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5000만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800만 해외동포 그리고 대대손손 대한민국 후손들이 부르면서 ‘코리아’에 대한 자부심, ‘나는 한국인이다’라는 가슴 벅찬 기상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애국응원가 <코리아찬가>(작사 홍대순, 작곡 서희태) 가 많은 이의 기대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다.

코리아찬가는 세계 최초의 경영컨설팅 회사인 아서디리틀 코리아 대표를 역임하고 이화여대 교수 경력을 지닌 홍대순 글로벌전략정책연구원 원장의 기획, 추진에 의해 탄생됐다. 그는 “5000만 가슴속에 코리아찬가가 꿈틀거리며 자랑스러운 코리아가 지구촌에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베트벤 바이러스, MBC 드라마> 강마엘 롤모델로 유명한 서희태 음악감독이자 지휘자가 작곡자로 참여해 더욱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코리아찬가> 뮤직비디오에는 의리의 아이콘 김보성을 비롯해 가수 박상민, 마라토너 이봉주, 아나운서 조수빈, 대한외국인 안젤리나 다닐로바, 개그맨 윤형빈, MC 조영구, 베트남 걸그룹 가수 이본, 브라질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오혜리, 패럴림픽 스키 국가대표 서보라미, 탤런트 안정훈 설수진 양정원, 모델 장은홍, 석학 엠마누엘 페스트라이쉬, 태극기 얼굴맨 박용식 단장을 비롯한 연예인,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했다. 더불어 어린이, 외국인, 레드엔젤 응원단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우러져 코리아찬가 안무에 맞춰 칼군무를 추며 신나게 율동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특히 코리아찬가에 흔쾌히 참여한 스타들은 “코리아찬가 말만 들어도 설레서 한 걸음에 달려왔다”, “코리아찬가 가사가 정말 좋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울려 퍼질 것이다”, “대한민국 사람이기에”, “오고 싶었다”,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고 싶다” 등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한목소리로 코리아찬가 녹음에 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비추어진 어린이들의 미소는 일품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코리아찬가 음반 발매를 기념해 레드엔젤은 총2억원(상금 및 경품)이 걸려있는 <코리아찬가 댄스응원전>을 개최한다. 응모 기간은 8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다. 레드엔젤 박재현 대표는 “5000만이 함께 ‘자랑스러운 코리아 대한민국, 사랑스러운 코리아 대한민국’을 힘차게 울려 퍼지게 함과 동시에 흥을 돋게 해 애국댄스로서 행복과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또한 “800만 해외 디아스포라에게도 매우 가슴 벅찬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댄스응원전은 누구나(국내 및 해외) 참여 가능하며 이번에 제작된 코리아찬가 뮤직비디오의 안무를 흥겹게 따라 춤을 춘 영상을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코리아찬가는 ‘한국 속의 세계, 세계 속의 한국’이라는 가사에서 보이듯이 지구촌과 함께 세계 문명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의 웅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노래를 부르면서 자랑스러운 태극건아인 나 자신 그리고 내가 태어난 이 땅 대한민국 코리아를 가슴 벅차게 느끼고 무엇인가 도전하고 힘겨울 때 희망을 향해 전진할 때 코리아찬가를 외치리고 귀띔해준다.

대한민국 사회 현장, 일터, 생활터전,스포츠 경기장 방방곡곡 어디서나 힘차게 불리며 서로를 응원함과 동시에 나 자신을 사랑하고 자랑스러운 태극건아, 멋진 나의 삶을 스스로 응원하는 ‘응원닥터’ 코리아찬가가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코로나를 극복하는 ‘정신 방역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여 그 귀추가 주목된다.

주수인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
[사진출처]
.
사회부 주수인 기자
E-mail : soo_in22@naver.com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