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대학 학비 하향

대학학비 하향

페이지 정보

By 김병준 기자 Posted20-07-24 20:50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코로나로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학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여 휴교를 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집에서 생활 하는데도 거액의 학비를 지불하고 있다. 나는 코로나로 인해 강의를 진행하지 못한 기간 동안에 상응하는 학비를 반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학비에는 수업료만 포함이 되어 있는것이 아니다. 학비는 동아리 활동, 학교 교내,외 활동, 다양한 활동들에 대한 비용을 함께 내는것인데 학교를 가지 못한다면 그것들을 하지 못하게 되고, 그 거액의 학비를 그대로 낸다는것은 불공평하다. 

둘째 코로나로 인해 수업을 듣지 못한다면 대학생들은 등교 이후 듣지 못했던 수업들을 더 듣기 위해 원래의 대학 생활동안 내야하는 학비보다 더 많이 내야한다. 집의 형편이 안좋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학비를 내기 위해 돈을 버느라 바빠질 것이다. 이것은 대학이라는 가르침을 받기 위해 다니는 교육 기관의 본래의 뜻을 어긋나 버린다. 

셋째 대학생들은 취업 준비, 자격증 취득 등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 한마디로 학비 외로 돈이 많이 든다. 하지만 학교도 가지 않는데 학비는 내고, 학교를 안간만큼 시간은 남고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한데 학비는 학비 대로 빠져나가니 대학생은 더 힘들어 질 수 밖에 없다. 


대학교에 가서 할 수 있는 다른 활동들은 못하는데 학비를 내야한다. 휴교 할 동안 못들었던 수업을 듣기 위해 예상했던 학비보다 더 많이 지불해야한다. 대학 공부외에 다른 공부를 할 때 금전적으로 부족해진다. 이러한 이유들로 대학은 코로나로 인해 강의를 진행하지 못한 기간 동안에 상응하는 학비를 반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www.jong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705
[사진출처]
http://www.jong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705
사회부 김병준 기자
E-mail : s17013223@sjajeju.kr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9-03 01:00 ~ 2020-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