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쿠팡 부천 물류센터 코로나 19 무더기 확진, 택배 배송은?

택배 배송으로 인한 확진 사례는 현재까지 보고되지 않았다.

페이지 정보

By 한다은 기자 Posted20-05-30 16:45 Comments4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23일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서 근무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된 뒤 물류센터 내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근무자의 가족들과 지인 등 접촉자들의 확진에 대해서도 국민들의 관심은 뜨겁지만 더욱더 관심이 뜨거웠던 것은 부천 물류센터 내에 있다가 배송 된 택배들이다. 물류센터 내에서 있었던 택배들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남아 확진자가 생기는 건 아닐까 걱정하는 국민들이 많은 가운데, 직접 '쿠팡' 어플에 들어가 택배 배송으로 인한 감염에 대해 알아보았다.


'쿠팡' 어플에 들어가게 되면 최근 공지사항에서 '쿠팡 물류센터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안내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공지사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질의응답 식으로 되어있는 공지사항을 들여다보면 '방역은 이미 완료한 상태이며, 전 세계적으로 550만 건이 넘는 코로나19 확진 사례 중 택배 배송으로 인한 확진 사례는 단 한 건도 없다. 또한 세계 보건 기구 (WHO)와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 (CDC)에서 택배를 통한 감염 위험은 극히 낮다고 발표한 뿐더러, 우리나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또한 택배로 바이러스가 전파된 사례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라는 의견을 내놓으며 택배로 인한 감염 위험이 없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믿을 수 있는 기관들의 의견들을 들어 국민들을 안심시켰다.


학생들의 개학이 하나 둘 시작되는 시기, 확진자가 빠르게 속출하기 쉬운 환경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부터 쿠팡 부천 신선물류센터에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렸다. 유흥시설이 아닌 개별 기업 시설에 집합 금지 명령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고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지금, 조금씩 줄어들던 확진자의 수가 쿠팡 물류센터, 등교 개학 등으로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해야 한다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현재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인 경기도 내에서 브리핑이 열렸다. 이희영 경기도 코로나19 긴급 대책단장은 “이날 0시 기준 쿠팡 신선물류센터 발 코로나19 총 누적 확진자는 96명으로 집계됐다”라고 밝혔고, 많은 의료진들과 국민들은 아직 긴장의 끈을 놓으면 안 된다는 말과 함께 마스크와 손 소독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23일 쿠팡 부천 신선물류센터에서 퍼진 코로나19, 많은 확진자들이 나오지 않길 바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도 하루빨리 진정되길 바라는 바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 : 경인종합일보(http://www.jonghapnews.com)
[사진출처]
출처 : 경인종합일보(http://www.jonghapnews.com)
사회부 한다은 기자
E-mail : present0218@naver.com
추천 1 반대 0

Comments '3'

Ein-Soldaten FürdieFreiheit Der-Menschheit님의 댓글

Ein-Soldaten Fü…

우리는 택배 종사자분들 덕분에 코로나가 계속 진행될 때도 계속 집에서 머물 수 있었다. 우리가 여기까지 온 것에는 그들의 도움이 크게 작용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코로나에 감염되다니.. 정말 아이러니하고 씁쓸하다. 도대체 왜 이 세상을 사랑하기 어려운 것일까?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박상준님의 댓글

박상준 댓글의 댓글

중2병?

추천 0 반대 0

신유빈님의 댓글

신유빈

쿠팡 직원분들 덕분에 집에서 편안한 생활을 한 것 같은데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너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1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