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학업 스트레스의 주범, 코로나

갈수록 커져가는 학업문제

페이지 정보

By 정지민 기자 Posted20-05-23 17:43 Comments3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c9f30fb9583f6e408bed471c47c751f9_1590222910_3687.jpg
 

가라앉았다고 생각한 코로나가 요즘 또다시 확산되고 있다. 이미 고등학교는 개학을 진행하였고 고등학생들 중 확진자가 있는 등 여러 문제와 맞닥뜨렸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가장 큰 문제는 내신과 공부일 것이다.

코로나로 개학이 연기되고 부실한 온라인 수업을 하며 학업문제가 생기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수험생들은 수능을 앞두고 있으니 걱정은 심각할 것이다. 등교를 시작했지만 코로나에 감염된다면 학업이나 공부는 완치할 때까지 제대로 할 수 없다.

고등학생은 이제 시험이 2주정도 남았고 그 짧은 시간 안에 내신관리를 위해 피터지는 경쟁을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된 수업을 몇번 받지 못하고 준비가 완벽히 되지 못할 것이다.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면 재수 가능성 또한 커지고 심한 학업 스트레스를 받게된다. 그 뿐만 아니라 2학기 선행 준비 문제도 있다. 원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름방학에 2학기 예습을 한다. 하지만 이번년도에는 여름방학이 길어야 1~2주이고 짧으면 1주일도 안된다. 과연 그 시간에 2학기 준비를 할 수 있을까? 어쩌면 1등만 기억해주고 명문 대학을 알아봐주는 우리나라 사회의 문제도 있다. 이런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학업에 몰두하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힘내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wjpicbook/40163969074
사회부 정지민 기자
E-mail : admil@hanmail.net
추천 0 반대 0

Comments '3'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부적합(1200byte이하)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안예진님의 댓글

안예진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학생들 모두 힘내세요.

추천 0 반대 0

Ein-Soldaten FürdieFreiheit Der-Menschheit님의 댓글

Ein-Soldaten Fü…

왜 우리는 공부에 죽어나가야 하는지부터 물어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우리 미래를 결정할 권력을 전혀 인정받지 않고 있는데... 이 상황에 대한 즉각적 변화가 그 언제보다도 절실히 필요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