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연예인 대우받는 펭귄, 펭수

BTS, 송가인 넘어 연말 올해의 인물 1위

페이지 정보

By 정지민 기자 Posted20-03-23 13:51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요즘 대세로 뜨고 있는 펭수가 대스타들을 제치고 연말 올해의 인물 1위로 선정됬다. 그 인기의 비결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을것 이다. 예쁘고 귀엽지 않은 펭수의 외모는

오히려 희로애락을 잘 표현함으로서 더 인기다.그 외모에 맞게 성격도 당당하다. 생각하는데로 속시원하게 발언하는 모습은 인기가 없을 수 없다.

원래 펭수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만든것이지만 20~30대에게도 폭팔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자이언트 펭TV에 올라오는 동영상을 보면서 위로를 얻는다는 댓글도 어렵지않게 볼 수있다


펭수도 처음부터 꽃길을 걸은것은 아니다. 펭수 엄마 이슬예나 PD는 펭수를 만든다고 했을때 참견과 반대가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그런 말들을 무릅쓰고 노력해서 결국 이러한 성과를 얻은 것이다. 이렇게 자기의지를 확고하게 굳히고 올곧게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급격히 인기가 높아질수록 걱정과 논란도 생기는 법, 상업성 때문에 초심을 잃거나 논란이 생기면 무너지는건 시간문제다. 펭수의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펭수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펭수 젠더' 라는 말도 생겼다. 그에 대응해 펭수는 "펭수는 펭수로 봐달라.","펭수는 남자도 여자도 아니다." 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펭수의 성별을 꼭 정해야할까. 실제로 펭귄의 성별구분도 어렵다고 한다. 펭수의 정체나 성별보다는 펭수 자체를 좋아하고 제작진들의 원래의 근본적인 목적을 알고 그것에 요점을 추면 좋을 것 같다. 온라인 상에 언어폭력의 심각성이 제기되면서 이러한 댓글이나 말들 또한 폭력이 되고 상처가 될 수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diana542542/221540180847
사회부 정지민 기자
E-mail : admil@hanmail.net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이혜원님의 댓글

이혜원

펭수에 대한 글을 써주셨군요!!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를 기사로 다뤄주셔서 관심이 갔던 거 같아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슬예나 PD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써주셨으면 좋았을 거 같아요. 이번달에도 기사 쓰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6-01 01:00 ~ 2020-06-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