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전국 초중고 개학 또 '2주' 연기,,,,,,,,,4월 6일 개학

과연 4월 내에는 개학할 수 있을까

페이지 정보

By 김태윤 기자 Posted20-03-17 14:44 Comments7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유은혜 사회부총리이자 교육부장관이 오늘(3월 17일) 전국 유치원 및 초중고 개학 연기를 발표했다. 기존 3월 23일 개학에서 학생 및 교직원 확진자가 이미 300명을 넘은 상황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4월 6일로 연기한 것이다. 현재 개학 연기로 인해 추가된 방학이 1달을 넘어가는 현재, 대다수가 학생인 우리에게 일어날 일을 알아보자.


재량 휴업일 축소 & 모의고사 등 연기 

학기의 법정 수업일수인 190일 이상을 채우기 위해 재량 휴업일은 축소될 수 밖에 없다. 초/중학교의 법정 수업일은 190일, 휴업일은 토요일 및 법정 공휴일(추석 등)이 116일, 여름/겨울 방학 및 학교장 재량휴업일이 59일이 내려진다. 이중 학교장 재량휴업일이 줄어 들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또 고등학생 한정으로 3월 모의고사는 당연히 연기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중/고등학생 한정으로 중간고사까지 늧춰질 우려가 있다. 


방학 축소? or 수업 축소? 

아직은 정확히는 알 수 없다. 만약 예정대로 3월 23일에 개학한다면 1단계 휴업으로 분류되어 수업일수 감축을 할 수 없다. 그렇게 된다면 재량 휴업일 축소로 끝나거나 여름방학 2~3일 축소로 끝날 것이었으나 4월 6일로 연기하면서 2단계 휴업으로 들어가 정확히 알 수 없다. 2단계 휴업에서는 수업일수 감축이 허용되기 때문이다. 


결론 

현재까지 확정된것은 4월 6일 개학 연기가 확정되었다는 것뿐이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 중 하나는 코로나 사태가 정말 극악의 확률로 5월 혹은 6월달까지 국내에서 진정이 되지 않을 시 수능 연기 여부이다. 다만 신종플루 사태 당시에도 병원을 임시시험장으로 활용해 격리 대상 학생에게 수능을 치르게 한 것을 보면 수능이 연기될 확률은 0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한편 4월 6일날 개학이 어쩌면 아닐 수도 있다. 그러니 우리 모두 ​무사히 살아남아보도록 하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aTJCVlHRLHI
[사진출처]
http://tbs.seoul.kr/news/newsView.do?typ_800=6&idx_800=2388353&seq_800=10381593
사회부 김태윤 기자
E-mail : koamma500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7'

박종원님의 댓글

박종원

학생들에게 과제 등 가정학습이 많은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또한 마찬가지고요... 일단은 코로나 사태가 빨리 마무리 되어 다들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네요.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임도연님의 댓글

임도연

빨리 코로나19가 종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학교는 휴업을 하고 있지만 ‘선행’이라는 문제 때문에 휴업하지 않는 학원이 많습니다. 휴업하지 않는 학원들이 선행보다 학생의 건강이 우선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추천 0 반대 0

남궁진님의 댓글

남궁진

현재 고3인데, 코로나로 인한 계속된 개학 연기와 모의고사 연기로 인하여 대학 입시에 대한 불안감이 계속 증폭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해결되어 신속히 개학하길 바랍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이채연님의 댓글

이채연

학교에 못 간지 3개월이 다 되가네요. 얼른 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되어 학교에 갈 수 있음 좋겠어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신한솔님의 댓글

신한솔

하루 빨리 코로나 19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학하면 수행평가와 지필고사 그리고 연기된 모의고사들이 큰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 단축뿐만이 아닌 다른 대안에 대해서도 생각해본다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변정민님의 댓글

변정민

기사 잘 읽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개학연기가 되어 인문계 학생들에게는 입시 문제가, 실업계 학생들에게는 취업 문제가 조장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모두 코로나 19를 잘 이겨내보도록 합시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