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지구촌 환경 이야기

푸른 빛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페이지 정보

By 김진 기자 Posted19-12-29 21:31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 뒤에는 푸른 빛이 도는 환경 또한 존재하고 있다. 길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환경이기에 우리는 그 소중함을 알지 못하고 점점 무의식한 시민으로 변해 가고 있다. 우리의 이런 무관심한 태도로 환경의 눈물은 더 늘어나고 푸른 빛이 가득해야하는 세상은 점점 잿빛으로 변하고 있다. 그러나,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이 있기에 우리는 더 발전하고 보존 할 수 있는 것이다.

작년 8월 1일, 정부는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한 커피전문점에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금한다고 했다. 이 단속은 환경 보호와 보존에 도움이 될 뿐 만이 아니라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나 음료수 한 잔을 담은 종이컵, 플라스틱 컵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나무가 훼손되며 서식지를 잃은 동식물 또한 사라져가고 있다. 나에게는 비록 별 것 없는 한 잔이어도, 환경과 동식물들에게는 소중한 한 잔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시켜 환경의식을 심어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이 뿐만이 아니다. 각 마트에서는 일회용 비닐 봉지를 제공하는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봉투 사용을 증가시켰고, 에코백 판매와 증정을 시작했다. 처리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비닐의 문제와 이로 인해 오염되는 토양과 해수 문제를 감안한 것이다. 비닐 봉지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봉투 사용을 증가시킴으로서 일회용 사용의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했으며 에코백 판매 및 증정은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또한 지난 11월 정부는 내년 1월 1일 부로 마트 내 자율 박스 포장대를 페지한​다고 밝혔다. 불필요한 끈이나 테이프, 쓰레기가 그 이유의 주범이었고 앞서 말한 이유와 더불어 장바구니 및 에코백 사용을 증진시키기 위해서이다.

이미 정부나 대다수의 단체에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 전에 우리 스스로의 환경 보존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세계 시민으로서의 의무이다.

머리 속으로는 알고 있어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이지만 이제는 실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종이컵 대신 텀블러나 개인 컵을 사용하고, 휴지 대신 손수건, 여름철 덥지 않은 날은 부채나 선풍기, 비닐 대신 종이 봉투 혹은 에코백.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인 만큼 환경을 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환경은 쉽게 환불 할 수 없고, 경찰이 나서서 지켜주지도 않는다. 다만, 그 중심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지켜야하는 것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북극곰이 환하게 웃는 날이 다가오기를 희망한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sugsch&w=tot&DA=GIQ&sq=%EB%A7%88%ED%8A%B8+%EB%B0%95%EC%8A%A4&o=9&sugo=15&q=%EB%A7%88%ED%8A%B8+%EC%A2%85%EC%9D%B4%EB%B0%95%EC%8A%A4%ED%8F%90%EC%A7%80
[사진출처]
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sugsch&w=img&DA=GIQ&sq=%EC%BB%A4%ED%94%BC%EC%88%8D+%EC%9D%BC%ED%9A%8C&o=1&sugo=2&q=%EC%BB%A4%ED%94%BC%EC%88%8D+%EC%9D%BC%ED%9A%8C%EC%9A%A9%EC%BB%B5+%EB%8B%A8%EC%86%8D
사회부 김진 기자
E-mail : jinny676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