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지역 경제 활성화를 넘어 시민의식 확산에 기여하는 환경 정화 봉사 활동

뜨거운 여름, 페스티벌의 시동을 걸다

페이지 정보

By 정재윤 기자 Posted19-07-10 01:50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019년 76일 토요일 10시, 강원도 삼척시 갈천동에 위치한 삼척해수욕장에서 해변 환경정화활동이 진행되었다. 삼척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축제, 행사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19 삼척비치 썸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페스티벌이 삼척에서 개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스티벌에서는 바다 카약, 모래조각&해변놀이터, 타투 등의 체험이 실시되고 해변 식당, 수제 맥주, 푸드 트럭 등의 먹거리와 마카 플리마켓 등의 마켓도 열린다. 해변 정화활동은 어찌 보면 7월부터 8월 말까지 지속될 페스티벌의 시동을 걸기 위한 준비이자,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의 토대이다.

 비둘기가족봉사단은 정기적(거의 매달에 1)으로 가족 단위로 지역 내 환경 및 시설 정비 또는 소외된 이웃 및 사회적 약자를 돕는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다. 이 날, 봉사단의 단원들은 자원봉사자를 의미하는 노란 조끼를 입고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해변과 카페 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에 힘썼다. 25도가 넘는 뜨거운 햇볕에서도 지역 주민들과 타지의 관광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휴양지를 조성하겠다는 다짐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는 모습은 박수를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막하는 모습과 웃음을 띤 사람들의 즐거워 보이는 얼굴을 떠올리는 것이 의지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의 원동력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이처럼 해변정화활동은 단순히 길거리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간접적인 도움을 준다. 그리고 해변을 찾는 이들에게도 시민의식이 확산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다. 우리는 위생이 좋거나 공공질서가 잘 갖춰진 공간에 갔을 때, 그 공간을 기분 좋아지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한 사람들의 수고로움을 기억하고 자신 역시 언젠가 비슷한 방식으로 선한 행동을 실천할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리고 시민으로써 우리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고 여가 생활을 즐기는 공간을 내 집처럼 아껴서 사용하는 태도를 배워야 할 것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 = 삼척문화관광, 2019 삼척비치 썸 페스티벌, http://www.samcheok.go.kr/tour/01459/01510/02287.web?sno=5648&amode=view&smonth=07&syear=2019>
[사진출처]
<출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정재윤>
사회부 정재윤 기자
E-mail : yunijeong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문수인님의 댓글

문수인

저도 참여해보고 싶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