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버닝썬 사태, 마약을 이용한 성추행

승리는 과연 마약사용에 대해 몰랐을까?

페이지 정보

By 허유진 기자 Posted19-03-09 00:21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버닝썬 사건의 발단은 이러하다. ' 버닝썬 '의 대표이사가 약에 취한 것 같은 한 여성을 끌고 나가려 하는 것을 피해자 남성이 목격하게 되었다. 피해자 남성은 강간용 마약으로 유명한 일명 ' 물뽕 '에 취한 것처럼 보인 여성을 보고선 해당 여성을 막아주기 위해 나서다 클럽의 가드에 의해 무차별 폭행을 당하게 되었다.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여성을 구해주려다 도리어 폭행을 당하게 된 것이다. 피해자 남성은 바로 경찰에 신고했지만, 클럽 ' 버닝썬 '으로 출동한 경찰은 폭행을 가한 클럽 대표이사가 이외 다른 가드들을 체포하지 않고 폭행을 당한 피해자 남성에게 수갑을 채웠다. 피해자 남성은 계속해서 경찰에게 폭행을 당한 것은 자신이라며 얘기를 털어놓았지만, 경찰은 피해자 남성의 편을 끝내 들어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피해자 남성은 ' 업무 방해 ', ' 성추행 ' 등의 혐의로 경찰서에 연행되었다고 한다. 그 후, 억울한 피해자는 클럽 CCTV 확인을 요청했지만, 클럽에서는 CCTV 확인거부와 동시에 삭제하였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이러한 충격적인 사실은 SNS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으나, 대형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글을 갑자기 삭제를 당했고  강남에 위치한 경찰서에서는 아무리 신고를 해도 진척이 없었다고 하며, 피해자가 오히려 경찰서에서 경찰들에게까지 폭행을 시도하였다고 진술했다. 공개된 CCTV 자료에 따르면 경찰들은 피해자를 짓밟으면서까지 심하게 구타를 하였고, 피해자 어머니를 강제로 저지하는 모습까지 담아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같은 영상을 보고 " 이게 영화가 아니고 현실이라고? " , " 내가 지금 어느 시대에 살고 있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건의 이슈화가 일어난 지 며칠 후, 사건의 최초 피해자 남성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이 중국 국적의 마약유통업자인 것을 밝혀졌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0월 그녀가 SNS에 올린 사진 한 장도 덩달아 화제를 몰고 왔다. ' 열심히 일해야 승리랑 사진을 찍지 ' 등의 내용을 담은 게시글과 함께 승리와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와 있었다. 이로 인해, 클럽 내 마약 유통 사실에 대해 승리가 인지하고 있었는지 그 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리게 되었다.

 

 현재 서울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를 전담 수사팀으로 지정하여 버닝썬 내 성폭력 및 마약 유통 여부는 물론, 경찰과의 유착 의혹 등도 살펴보고 있다고 한다. 이 가운데 승리는 상반기 입대 계획을 밝히며 국내 콘서트도 예정대로 진행, 발 빼기 의혹을 받는 상황을 겪었으나, 갑작스레 자진해서 경찰청을 출석하여 또 화제를 몰고왔다. 경찰청은 클럽 ' 버닝썬 ' 의 탈세 여부에 관해서도 꼼꼼하게 조사할 계획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atjwk&logNo=221457253449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ep_a&logNo=221480101566
[사진출처]
https://www.dispatch.co.kr/2003770
사회부 허유진 기자
E-mail : sarah02h@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당신은 대한민국을 사랑하십니까?

2019-03-26 13:00 ~ 2019-04-30 13: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