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슬픈 '솔크'를 행복하게 보내는 법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기

페이지 정보

By 사회부 조수경 기자 Posted17-12-24 16:56 View369회 Comments4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사진출처= 차구차구 for Kakao 공식 네이버 까페>

   누구나 한번쯤은 솔크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솔크솔로 크리스마스의 줄임말이다. ,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없는 혼자 보내는 크리스마스라는 것이다.

 

   솔로로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우울하고 슬프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일까? 최근 온라인 미디어 탭인투더브리즈에는 겨울이 되면 괜히 우울해지는 이유는 '계절성 우울증(seasonal affective disorder)'의 영향이라고 전했다. '계절성 우울증'이란 계절적인 흐름을 타는 우울증의 일종으로 계절성정동장애 또는 SAD라고 부른다. 겨울이 되면 해가 짧아져 사람이 햇볕을 쬘 수 있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일조량이 줄어들면 일명 '행복 호르몬'이라고 부르는 세로토닌을 만들어내는 비타민 D의 합성이 감소한다. 때문에 세로토닌이 다른 계절보다 덜 분비돼 쉽게 우울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아무리 그렇다 라고 해도 솔크는 항상 슬프다. 그래서 기자가 솔로인 독자들을 위해 슬픈 솔크를 행복하게 보내는 법을 알려주려 한다.

 

 

1.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외로운 크리스마스를 아무것도 없는 집에서 보내는 것은 더욱 더 나를 외롭게 한다. 재미도 있고 시간도 빨리 가고 집도 예쁘게 장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첫 번째는 눈송이 모양 만들기이다. 간단하게 풀, 가위, 스테이플러, A4 용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5791b33ac5149c70ccc5eb343a547882_1514101713_1865.PNG5791b33ac5149c70ccc5eb343a547882_1514101714_0088.PNG

<사진출처= 크리스마스 장식: 루돌프 가랜드, 눈결정체 모빌, 로니, 네이버 블로그>

 

<만드는 방법>

①A4 용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원하는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자르면 된다.

②정사각형 종이를 삼각형으로 두 번 접는다.

③원하는 만큼 대각선으로 잘라준다. 많이 자르면 자를수록 눈송이가 예뻐지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④종이 펴서 앞뒤로 번갈아가며 풀로 붙여준다.

⑤6개를 만들어 풀로 붙여준다. 풀로는 잘 안 붙어서 스테이플러나 글루건으로 붙여준다. 아무래도 글루건으로 붙이는 것이 더 예쁘다.

⑥여러 개를 만들어 실로 이어서 벽에 장식한다.

 

 

   기자가 직접 만들어 본 결과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하면 할수록 속도도 나고 모양이 점점 예뻐져 재미있었다. 색깔이 진한 벽에 붙이니 제법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났다. 두 번째는 루돌프 가랜드만들기 이다. 준비물은 가위, , 예쁜 종이, 반짝이 종이 이다.

 

<만드는 방법>

①루돌프 모양을 그린다.

②그 루돌프 모양을 예쁜 종이를 많이 겹쳐 한꺼번에 오린다.

③루돌프들을 실로 연결해 장식한다.

 

 

앞에 눈송이 만들기보다 훨씬 쉽다. 다양하게 예쁜 종이들을 이용해 만들면 그냥 흰색 종이로 만드는 것 보다 더 예뻐진다.

 

 

2. 뮤지컬과 영화

크리스마스나 크리스마스 이브에 뮤지컬을 보거나 영화를 보면 슬픈 솔로 크리스마스를 더욱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뮤지컬을 보면 음악을 들으며 힐링도 되고 외롭지도 않고 재미있는 영화를 보면 조금이나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 중인 영화와 뮤지컬을 소개 하고자 한다.

 

 

①빌리 엘리어트

영재 발굴단에 빌리 역을 원하는 아이들의 오디션 과정이 나와 주목을 받았던 공연이다. 현재 인터파크 예매율 2위를 달리고 있다. 이 공연은 빌리 엘리어트라는 영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고 그것을 공연으로 각색한 것 이다.

 

 

②광화문 연가

안재욱, 정성화, 차지연 배우가 연기하는 작품으로 고 이영훈 작곡가의 노래를 바탕으로 만든 뮤지컬이다. 여러 가지 할인이 있어 가격부담이 조금은 덜어진다. 현재 인터파크 뮤지컬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다.

 

 

③위대한 쇼맨

영화 엑스맨에서 울버린 역할을 맡았던 휴 잭맨이 주연을 맡았다. 라라랜드를 이은 뮤지컬 영화로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 작품이다. 유명한 제작진들이 모여 같이 만든 작품인 만큼 사람들의 기대도 많이 받고 있다.

 

 

④강철비

배우 정우성이 나와 많은 기대를 받았던 작품이다. 변호인을 만들었던 양우석 감독님의 최신 작품이다. 북한이 쿠데타를 일으켜 일어나는 상황을 영화로 만들었다. 현재 네이버 영화 2위이고 기자들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도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아직 학생이라 솔크를 슬프게 보낼지 혹은 그냥 아무렇지 않게 보낼지는 모르겠지만 솔크가 매우 슬픈 독자들이 이 기사를 읽고 조금이나마 솔크로 인한 우울함과 무기력증을 탈출하면 좋겠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올겨울, 당신이 우울한 진짜 이유는 '솔크' 때문이 아니다,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http://www.insight.co.kr/news/130569
네이버 영화, 위대한 쇼맨 검색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6360
네이버 영화, 강철비 검색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5665
[사진출처]
차구차구 for Kakao 게임 공식 네이버 까페
http://cafe.naver.com/playchagu/103114
크리스마스 장식: 루돌프 가랜드, 눈결정체 모빌, 로니,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es_roni/221147119587
사회부 조수경 기자
E-mail : 0204eileen@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4'

김나겸님의 댓글

김나겸

혼자 집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에 하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윤예린님의 댓글

윤예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대학생 멘토단 윤예린입니다.

내용 구성이 정말 신선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여러 가지 많은 참고자료를 보면서 고민한 흔적이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때 항상 가족, 연인, 친구들과 좋은 곳에 놀러가고 맛있는 것 먹고 놀았는데, 혼자서도 충분히 재밌는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론에 올 겨울 진짜로 외로운 이유가 솔로로 보내는 크리스마스 때문이 아니라 날씨로 인한 무기력증이라는 것도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다만 각 단락의 내용들이 조금 부실하다는 생각이 들게 짧습니다. 여러 내용을 담으려다 보니 단순 정보전달에만 그치고 그것을 통해 독자들이 선택하거나 흥미를 가질만한 내용을 담지 못한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에 대한 설명과 영화 추천 둘 다 좋은 콘텐츠이지만, 알찬 콘텐츠는 되지 못하였습니다. 영화에 대해서 한 두문장 정도 어떠한 관전포인트가 있는지,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 정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결론이 조금 부족합니다. '아직 학생이라 솔크를 슬프게 보낼지 혹은 그냥 아무렇지 않게 보낼지는 모르겠지만'과 같은 것은 너무 객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맞춤법, 띄어쓰기, 단락 구분에서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단락 구성에 있어서 내용이 끊어지는 포인트를 정확히 짚어서 구분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기자가 직접 만들어 본 결과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하면 할수록 속도도 나고 모양이 점점 예뻐져 재미있었다. 색깔이 진한 벽에 붙이니 제법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났다. 두 번째는 ‘루돌프 가랜드’ 만들기 이다. 준비물은 가위, 실, 예쁜 종이, 반짝이 종이 이다.' 이 문장을 보면 앞 선 세 문장은 첫 번째와 관련된 내용이므로 '두 번째는~'과 단락 구분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0 반대 0

유지안님의 댓글

유지안

늦은 날이지만 ,  지금이라도 한번 만들어보고싶네요 !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 청소년의회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무엇입니까?

2018-05-15 12:00 ~ 2018-05-29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