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소개        보도자료

도전해볼까, 청소년기자단…의미 있는 진로활동

페이지 정보

By 사무국 Posted18-09-10 16:52 View786회 Comments0건

본문

▲유성구청소년수련관 기자단 활동 모습. 사진 출처 유성구청소년수련관 블로그.


사회 활동 참여하며 의견 제안, 홍보물 제작 참여


청소년기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는 활동은 미래에 씨앗이 된다. 진로를 세우고 학업의 방향을 잡으면 치열한 입시에서도 승자가 될 수 있다. 청소년기 세상을 바로 보는 올바른 시선과 의견을 제시하며 삶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활동을 추천한다. 바로 청소년기자단이다.


◆유성구자원봉사센터 블로그 기자단

유성구자원봉사센터는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중‧고등학생이상 참여할 수 있으며 기사 작성과 카드뉴스, 웹툰 제작을 맡는다. 취재와 기사 작성에 관심이 있고 1년간 성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학생을 환영한다. 봉사시간을 제공하며 기자단이 되면 다음달 23~25일경에 1박2일로 열리는 서울 발대식에 참여해야 한다. 관련 오리엔테이션은 2월2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1365포털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042)822-1561.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청소년 기자단 & 비평단

미래 언론인을 꿈꾼다면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청소년 기자단이나 비평단을 추천한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2003년 출범해 청소년 인권보호와 권인신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비영리 청소년 단체다. 만 13세 이상 20세 이하 청소년이면 참여할 수 있는데 글쓰기와 언론, 여론 형성, 재능 나눔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더 좋다. 한 달에 1편 대한민국청소년의회 홈페이지에 기사 글을 올리고 방학 중에는 희망에 따라 의회매거진 발간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지부가 있어 지역별 편집회의 등에도 참석 가능하다.

청소년기자단이 다루는 분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 IT&과학이다. 비평단은 신문‧책 등 인쇄 매체와 TV‧영화 등 영상 매체, 인터넷‧스마트폰 등 전자 매체 콘텐츠를 소재로 비평문을 올리면 된다.

취재비나 체험 활동비, 멘토링을 지원해주지만 월 회비가 1만원씩 있다. 이달 21일까지 12기를 모집하며 내달 1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독도사랑 SNS기자단

(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독도사랑 온라인 홍보를 담당할 제5기 독도사랑 SNS 기자단을 내달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중·고교 학생 및 일반인(대학생 포함)이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자,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하는 제5기 독도사랑 SNS 기자단은 모두 33명으로 선발된 기자에게는 기자단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 우수 활동자에 한해 2박3일 독도탐방기회 제공, 단체복 지급, 매월 우수기자‧연간 최우수 기자 선정 후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자단 활동은 올해 12월31일까지다.

◆환경부 소셜기자단

환경부는 매년 소셜기자단을 운영한다. 일반부와 함께 고등학교 2학년 이상 참여하는 학생부 20명을 이달 말일까지 모집한다. 기자단이 되면 환경정책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환경 정책 현장 취재와 오프라인 행사 참여, 대한민국 정책 기자단 활동을 겸하게 된다. 소셜 기자단이 되면 원고료와 교통비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표창과 환경부 현장 취재 기회‧사전정보 제공, 생태 탐방‧팸 투어 기회를 준다. 활동은 올해 12월말일까지.

지원을 원하는 이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일상 속 환경이야기’를 주제로 한 환경관련 제작 콘텐츠 1건을 오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044)201-6067.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0 반대 0
Total 9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95
조회 4 추천 0 비추천 0 작성일 2020-06-11
"선생님은 죄인이 아니에요, 피해자예요" 형제복지원 인권유린 피해자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학생들과 만나
87
no image
조회 1 추천 0 비추천 0 작성일 2020-06-11
투표는 처음이라│청소년선거권│청소년증│만18세이상│415총선│청소년투표│여성가족부│여가부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