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인쇄매체
12기 기자단, 비평단 모집!

가장 많이 본 기사

눈과 귀를 모두 매료시킨 위대한 뮤지컬 영화의 탄생! <위대한 쇼맨>

위대한 쇼맨이 전하는 따뜻한 의미

페이지 정보

By 인쇄매체 황어진 비평단 Posted17-12-31 22:44 View80회 Comments6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출처 = 네이버 영화, 위대한 쇼맨>

 

레미제라블, 라라랜드, 미녀와 야수의 잇따른 흥행으로 뮤지컬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했고

이에 기대가 높아진 관객들을 만족시킬만한 새로운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이 개봉했다.

최근 뮤지컬 영화 애호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위대한 쇼맨의 매력이 무엇일까.

 

- 눈과 귀를 매료시키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음악

뮤지컬 영화다운 가슴을 쿵쿵 뛰게만드는 웅장한 노래들과 바넘 쇼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많은 관객들에게 위대한 쇼맨이 위대한 영화임을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라라랜드> 작사팀이 ost에 참여하여 관심을 받았고 관심을 받은 만큼 그 기대를 충족시켰다.

104분이라는 길지 않은 러닝타임에도 9개의 풍성한 노래로 스토리를 전개했고 퍼포먼스와도 딱딱 맞는 연출은 자동으로 감탄하게 만든다.

화려한 바넘 쇼와 음악에 집중하다 보면 발을 구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만큼 흡입력이 있다.

 

- This is me. 관객에게 전하는 감동적인 스토리

앞서 흥행했던 뮤지컬 영화는 사랑을 이야기한다면 위대한 쇼맨의 중심은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나 자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화에서 바넘은 선척적, 후천적 특징 (키가 매우 작거나 매우 큰 남자, 온 몸이 털인 사람, 여자임에도 풍성한 턱수염에 숨어서 노래를 부르는 여자, 온 몸이 문신인 남자)으로 가족들조차도 외면하고 스스로도 숨어사는 소외된 사람들을 모아 쇼를 연다.

쇼를 통해 그들이 세상 밖으로 당당하게 나올 수 있는 자신감을 얻어가는 모습과 바넘과 필립 칼라일이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준다. 바넘역을 맡은 휴 잭맨도 "위험을 무릅 쓰면서 꿈을 따라가고, 그 안에서 모든 사람이 가진 특별함을 축하하는 이야기는 점이 무척 와닿았다"고 전했다.

2017년을 마무리하는 관객들에게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는 메세지로 나 자신을 돌아보며 새해를 맞이 할 수 있게 해준다.  꿈과 나 그리고 자신감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은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또 P.T 바넘이라는 실제 인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되었다고 하니 더 큰 감동으로 돌아온다.

 

- 믿고 보는 화려한 라인업

전 뮤지컬 영화 흥행작인 <미녀와 야수> 제작진의 참여와 위서 언급했다시피 <라라랜드> 작사팀의 ost는 위대한 쇼맨의 ost는 위대한 쇼맨을 뮤지컬 영화로써 믿고 볼 수 있게 해준다.

또 레미제라블에서 장발장 역을 맡았던 휴 잭맨은 바넘으로 완벽 변신했고 ost에도 참여하여 영화의 퀄리티를 높였다.

그 외에도 상류층의 부유하고 안전한 삶을 추구하다가 바넘을 만나며 새로운 삶과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필립 칼일의 역에는 한국에서 유명한 하이 스쿨 뮤지컬에서 주연을 맡았던 잭 에프론이 휴 잭맨과 완벽한 연기 궁합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거슨, 젠다야등 멋진 배우들이 나온다.

 

영화인만큼 여러 갈등관계가 나타나지만 빠른 전개로 너무 쉽게 갈등이 해결된다는 느낌이 없진 않지만 뮤지컬 영화로써 음악과 퍼포먼스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영화계에서도 뮤지컬 영화가 발전하기를 바라면서

올 한 해 마무리를 감동과 희열을 동시에 주는 위대한 쇼맨과 함께 마무리 하면 어떨까.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6360#story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6360#story
인쇄매체 황어진 비평단
E-mail : jujuzoa@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6'

김신영님의 댓글

김신영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김신영입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을 본 것에 대한 비평글을 작성해주셨네요. 저도 이 영화 재밌게 본 터라 황어진 비평단은 어떻게 느꼈을지 궁금한 마음을 갖고 글을 읽었습니다. 저도 글의 대다수 내용에 공감하기 때문에 글이 쉽게 읽혔습니다. 다만 영화의 장점으로 꼽은 세 가지 점을 서술하는 것이 다소 밋밋해 아쉬웠습니다. 일반 사람들도 이 영화를 보고 느낄 법한 이야기 였기 때문인데요. 다른 사람들이 느끼지 못한 특이 점을 장점으로 선정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감정을 더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분석해 비평글에 담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가령 이 영화의 주된 메시지인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 는 것이 왜 영화의 메시지였을까. 왜 감독은 이 점에 주목해  이야기를 끌어냈을지에 대해 사회의 편견과 가치관에 대해 다뤘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영화 제작 의도의 이면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미달(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이서영님의 댓글

이서영

안녕하세요. 사회부 기자 이서영입니다. 저도 최근에 '위대한 쇼맨'을 봤는데요 영화다운 영화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장면과 귀를 호강하는 OST들이 잘 어우러진 영화였다는 생각이듭니다. 장면과 장면 사이의 전환이 지루하지 않게 부드럽게 연걸되었고 컴퓨터 그래픽이 어색하지 않았다는 점이 이 영화가 인상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기자님께서 이 영화의 감동 포인트와 교훈을 잘 정리해주셔서 비평문을 읽으며 생생한 감동이 다시 떠올랐습니다. 좋은 비평문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허서연님의 댓글

허서연

비평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위대한 쇼맨을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납니다. 영화의 특징과 이를 보면서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상세하게 잘 정리해주셔서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지윤님의 댓글

김지윤

인쇄매체 비평단에서 영상매체 비평글을 보아 좀 의아하기는 했지만, 저 역시 위대한 쇼맨을 흥미롭게 보았어서 반가운 마음으로 들어왔어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 처음 든 생각은 비평글보다는 영화 광고문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또한 위대한 쇼맨이 PT 바넘의 이야기를 미화하였다는 논란도 많았기에 이에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그와 관련된 내용도 언급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쉽네요.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은혜민님의 댓글

은혜민

영화를 음악, 스토리, 배우로 나누어 감상 포인트를 설명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각 부분별로 제목을 달아 글 전체를 읽지 않아도 내용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단락을 구분하여 글을 제시하여 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영화 감상 후 비평글이라기 보다 영화에 대한 소개라는 느낌이 조금 들기도 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인쇄매체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