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12기 기자단, 비평단 모집!

가장 많이 본 기사

맨체스터 시티의 독주

맨시티의 무패행진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김민준 기자 Posted18-01-06 10:46 View41회 Comments3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맨체스터 시티의 독주

현재 맨체스터 시티는 22라운드 동안 202무를 기록하면서 epl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이다. 그야말로 epl을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맨체스터 시티가 이렇게 강력한 모습으로 특히나 팀간의 전력 차이가 많이 벌어지지 않아 여러 이변이 일어나느 epl에서 어떻게 이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을까.

    맨체스터 시티(네이버)

 

과르디올라의 점유율 전술

 

과르디올라 감독은 점유율 전술의 대가, 그리고 티키타카의 실질적 창시자라고 불리는 명장 중의 명장이다. 과르디올라는 이번 시즌 wm전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 전술은 좌우 측면의 윙백들을 중앙까지 움직임을 가져가도록 하면서 중원에 힘을 주었고 이를 통해 과르디올라의 4-3-3전술의 밸런스가 대폭 강화되는 결과를 안겨주었다. 현재 전세계의 축구 트렌드가 좌우 측면 수비들을 중요시하는 가운데 과르디올라는 이러한 트렌드를 자신의 점유율 축구에 잘 녹여내어 압도적인 전술로 리그를 제패하는 중이다.

  과르디올라 감독 (네이버)

이적 시장에서의 성과

 

이번 이적 시장에서 과르디올라는 2000억이라는 거금을 사용해 자신의 전술에 맞는 선수들을 영입했다. 영입한 선수들은 카일 워커, 벤자민 멘디, 베르나르드 실바, 에데르손이다. 과르디올라는 16-17시즌을 보내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을 포착했다
. 우선 맨시티의 좌우수비들이 요즘 윙백들이 소화해주어야 할 공격적인 역할을 소화하지 못하는 수비적인 선수들이였고 후방 빌드업을 기대하고 영입한 브라보는 빌드업은커녕 세이브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냉철하게 판단하고 필요없는 선수들은 과감하게 방출하고 맨체스터 시티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했다. 그 결과 맨체스터 시티의 전술에 선수들이 잘 녹아들었고 과르디올라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시나리오로 리그가 흘러가게 됐다.

 

맨시티 중원의 대활약

    

이번 시즌 맨시티 돌풍의 핵은 중앙 미드필더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시즌 중원 미드필더진에서 케빈 데 브라이너와 다비드 실바가 엄청난 활약을 해주었기 때문에 맨시티가 더욱 더 치고 나갈 수 있었다. 케빈 데 브라이너와 다비드 실바는 epl 정상급 활약을 보이면서 많은 활약을 했고 이를 통해 팀의 승리에 기여를 많이 했다.

    데브라이너(네이버)

 

현재 맨체스터 시티는 192무인 상태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과연 맨체스터 시티가 무패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사진출처]
네이버
문화부 김민준 기자
E-mail : junekim0721@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3'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미달(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홍다은님의 댓글

홍다은

올해 맨시티라는 팀 대단한 결과를 내고 있죠!
 맨시티의 무패 기록이 언제 누가 깰까 했는데.. 오늘 리버풀이 깼네요^^
맨시티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이현준님의 댓글

이현준

비록 무패우승은 달성하지 못하게 되었으나 데 브라위너의 활약은 정말 엄청나더군요. 없는 공간을 쥐어짜내며 만드는 그의 패스들에 정말 감탄했네요.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